하유쓰

아이들 열내리는법 꼭 알아두세요 본문

아기들의 이야기/육아 꿀팁

아이들 열내리는법 꼭 알아두세요

진지한이야기 2020. 6. 21. 07:22



안녕하세요. 하유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을 키우게 되면 예상치 못하게 아이들이 열이 나거나 아플수 있는데요. 그러한 상황일때 아기들의 열을 내리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려고 합니다.하지만 아이를 키우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많이 생기며 특히나 아이들 같은 경우는 완전한 성장을 이루지 못해 면역력이 약하며 여러 잔병치레를 겪게 되는데요.



이렇게 잔병치레를 겪다보면 우리 부모들은 하루종일 아이들을 걱정하며 옆을 보살피더라도 아기들 걱정을 하게 됩니다. 어찌 대처해야 하는지 모르는 부모님들을 위해 아이들 열내리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우선 첫번째 방법은 해열제를 먹이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고열이 지속되면 위험한 질병으로 커질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열체크를 해주며 해열제를 먹이는 것인데요. 아이들의 열이 나면 앞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여러 질병을 동반할수 있으니 우선 열을 먼저 잡는것이 우선입니다. 어른들이 먹는 해열제가 아닌 아이들의 해열제가 따로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해열제를 먹이고 다음 해야하는 일들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아이들이 38.5도 이상 열이 지속될 경우 열이 많이 나는 머리 배 가슴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등 자주 닦아주며 열을 식혀주는게 좋은데요. 이때 딲는 물의 온도는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딲아 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찬물로 아이들을 딲을경우 피부 혈관이 수축되서 오히려 체온이 올라갈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변을 자주 볼수 있게 물이나 이온음료를 먹이면 좋죠. 탈수증상이 오면 안되기 때문에 수분관리는 항상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들 특히 생후 100일이 안된 아이들은 면역력이 낮아 침투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몸 전체로 퍼질 가능성도 충분하기 때문에 태열이나 열꽃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수 있지만 초기에 잘 대처해준다면 자연스럽게 좋아질수 있으니 많이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히 대처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 수딩젤이나 알로에 젤 같은 제품들로도 열을 내릴수 있다는점 참고해 주세요, 냉장 보관을 통해 시원한 젤을 이용해 주시면 더운 여름철 시원한 감각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건강한 피부를 지킬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 하유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